본문 바로가기

전자랜드 쇼핑몰 회원가입

전자랜드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자랜드와 전국 매장에서 포인트 적립 및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프로모션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1. STEP 01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2. STEP 02 정보입력

  3. STEP 03 가입완료

회원가입을 위하여 아래 회원약관, 개인정보처리, 멤버십 서비스 약관, OK캐쉬백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선택 제공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주세요.

  • 회원 약관

  •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회원약관 동의

    전자랜드  쇼핑몰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스와이에스리테일(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전자랜드  온라인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을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재화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몰”은 다음 각 호의 사이트를 포함하며 본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1. www.etlandmall.co.kr
    2. info.etlandmall.co.kr
    3. cado.etlandmall.co.kr
    4. anac.etlandmall.co.kr
    5. casabugatti.etlandmall.co.kr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입점사"란 통신판매중개를 위해 마련한 “몰”에 입점하여 실제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몰"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몰"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용역 등의 구매계약과 관련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용역 등의 구매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용역 등의 구매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용역 등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하는 서비스
    4.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전자우편 주소, 전화 등의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를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의 특성에 따라 아이핀/휴대폰 인증, 이메일인증 등의 방법으로 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몰"의 통합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전자랜드  온라인몰" 회원 및 "전자랜드  오프라인" 회원이 됩니다. 단, 회원가입 시 별도의 오프라인 이용약관 등에 별도로 동의의 의사를 전달해야 합니다.
    ⑥ 회원 탈퇴 이후 회원 재가입 시 기존 ID와 동일한 ID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진행중인 주문/취소/반품 등의 건수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프로세스가 종료된 후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오프라인 지점에서 통합회원 탈퇴를 요청한 경우, "몰" 도 함께 탈퇴처리 됩니다. 단, 진행중인 주문/취소/반품 등의 건수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프로세스가 종료된 후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6. "몰"을 통해 구매한 재화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8.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9. 기타 "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기타 "몰"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재화 등에 대한 구매 절차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 각호의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을 뜻하는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용자와 "몰"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서면 또는 구두상의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몰"이 특정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 또는 사은품을 지급 받은 경우 해당 상품의 취소시 지급 받은 적립금또는 사은품을 환급해야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반환하지 않는 경우,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ㆍ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위조/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
    ①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몰”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한다)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의 2 (통신판매중개서비스)
    ① "몰"은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입점사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와 입점사간의 거래행위를 포함한 모든 행위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이용자 및 입점사가 부담합니다.
    ③ "몰"은 입점사와 이용자간 거래, 배송, 교환 및 환불 등과 관련하여 입점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몰”에 손해가 발생하면 이용자 및 입점사가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본 약관 및 "몰"이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몰"은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거래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⑥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① "몰"은 재화를 구입하는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재화를 구입하거나 또는 특별한 이벤트(프로모션포함)를 통해 부여되는  포인트는 "몰"에서 재화를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1포인트는 현금 1원에 해당합니다. “몰”이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재화 등 (상품권, 홈케어 서비스 등)에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10,000포인트 이상 보유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통합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랜드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 지점에서 공통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전용 회원의 경우, 별도의 통합회원 전환의 절차를 거치면 공통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의 소멸시효는 36개월을 원칙으로 하되, “몰”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포인트는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소멸시효로 봅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소멸되며,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문자 등을 통해 통지해 드립니다.
    ⑤ 다음의 각호의 경우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 회원을 탈퇴한 경우
    2. 각 지급 포인트별 정의된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기준이 도래한 경우
    ⑥ 포인트는 회원의 특성에 따라 적립/사용이 제한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⑦ "몰"은 회원이 포인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해당 포인트의 지급을 중지 또는 환수할 수 있습니다.
    
    											
  •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개인정보 처리 동의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 당사는 회원 가입, 재화 또는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과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등 회원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통합회원 가입시
        • 필수정보 :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확인 시),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 선택정보 : 추천인ID, 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2. 네이버ID 가입시
        • 필수정보 :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확인 시),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정보 : 전화번호, 주소, 개인정보 유효기간, 추천인ID,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
        • ※ 네이버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이메일, 성명, 별명, 프로필 사진, 성별, 생일)는 회원가입 단계에서만 이용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당사는 회원가입을 절차를 통해 고객이 직접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 네이버 간편회원이 네이버를 탈퇴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3. 애플ID 가입시
        • 필수정보 :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확인 시),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정보 : 전화번호, 주소, 개인정보 유효기간, 추천인ID, 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4. 카카오ID 가입시
        • 필수정보 : 성명, 아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확인 시),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선택정보 : 전화번호, 주소, 개인정보 유효기간, 추천인ID, 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5. 본인확인, 안내, 주문, 결제, 마케팅 활용 기타 서비스 이용시
        • CI, DI, 성명,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휴대폰번호(휴대폰 본인인증 시), 아이핀번호(아이핀 본인인증 시) 등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
        •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추천인ID, 이벤트 정보 수신 여부
        • 수취인 성명, 수취인 연락처 및 수취인 주소 등 배송정보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폰가입정보, 멤버십번호, 거래정보, 타사 포인트카드 번호, 현금영수증 발행 여부 등 결제정보
        • 서비스 이용 및 중지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 (모바일기기 이용시) 단말기 식별정보, 단말기OS정보, 단말기 모델명 등
      6. 비회원 구매시
        •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주소, 결제정보, 배송정보
    • 당사는 아래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웹페이지, 모바일 앱, 이메일, 팩스, 전화, 배송요청, 상담게시판, 경품행사 및 이벤트 응모 등
      2. 관계사 및 구매자로부터 제공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개인의 책임이므로,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제3자가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전자랜드 쇼핑몰 이용약관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명시된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제4조 동의 거부 권리

    고객님께서는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거부 시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 전자랜드 멤버십 서비스 약관 동의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서비스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회원이 당사가 제공하는 전자랜드  멤버십 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당사에 전자랜드  멤버십 카드의 발급을 신청하여 당사로부터 카드를 발급받은 분을 말합니다
    	② “전자랜드  멤버십카드”(이하 “멤버십카드”라 함)란 회원이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결제기능이 없는 멤버십 전용카드를 말합니다.
    ③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원을 위해 당사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 3조에서 별도 기술하는 내용과 같습니다. 단,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 고지된 ‘제휴사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④ “전자랜드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전자랜드  멤버십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합의한 회사 또는 당해 회사의 영업점포를 말합니다. 제휴사는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해지 또는 추가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 발생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다만, 제휴사가 해지된 경우에는 본 약관 제 18조 제 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제휴사 현황 : -
    ⑤ “적립포인트”란 회원이 당사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당사 및 제휴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⑥ “잔여포인트”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를 말합니다.
    ⑦ “사용가능포인트”란 잔여포인트가 당사 및 제휴사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당사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 사은품 교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 3조 (서비스)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포인트 적립 및 사용 : 회원은 당사 및 각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을 통하여 적립받은 포인트를 당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우대 서비스 :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및 무료 이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기타 서비스 : 당사와 제휴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조(회원가입 및 멤버십카드 발급)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同)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신청 고객에게 멤버십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③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5조(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① 회원이 당사 및 제휴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멤버십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멤버십카드를 제시할 경우 당사 및 제휴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③ 멤버십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와 타인이 멤버십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십카드를 방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멤버십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으로부터 본조 제 ⑤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당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십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는 당해 회원이 본조 제⑤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6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본조 제②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②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본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 7조(포인트 적립 및 사용)
    	① 당사 및 제휴사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당사가 약정하여 고지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이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적립포인트 = (상품 구입대금) X (고지된 포인트 적립률)
    ②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합산하여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당사 포인트는 10,000점 이상 보유시 사용가능합니다.(단, 소멸 예정 포인트는 소멸예정월에 1점이상 보유시 사용 가능합니다. 소멸포인트 관련 내용 7조 7항 참고) 2. OK캐쉬백 포인트는 1,000점 이상 보유시 사용가능합니다.(OK캐쉬백 이용약관 제20조 3항 참고)
    
    ③ 사용가능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당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가능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④ 본조 제①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멤버십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당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당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⑤ 당사는 멤버십카드의 발급과 결제시스템 운영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회원이 상품 및 서비스 구입함으로써 적립 받는 포인트에 대한 결제.정산은 당사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⑥ ‘전자랜드  포인트 세부 운영 방침은 ‘전자랜드  포인트 운영기준’에 준하며 OK캐쉬백 포인트 세부 운영 방침은 ‘OK캐쉬백 포인트 운영기준’에 약정하여 고지한 운영기준에 따릅니다.
    ⑦ ‘전자랜드 ’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3년(36개월)이며 단, 성격에 따라 특정포인트의 소멸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소멸조건을 별도로 안내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으로 소멸되며,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문자 등을 통해 통지하여 드리고 전자랜드  고객센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⑧ ‘OK캐쉬백’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5년(60개월)이며, 그 외 제반사항은 ‘OK캐쉬백 카드서비스 이용약관’ 제 21조 캐쉬백 적립 포인트 취소 및 소멸 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 8조(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① 본 약관 제 6조 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일 기준으로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② 본 약관 제 6조 제②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9조(개인정보 수집) 
    ①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한 정보와 이후 멤버십카드를 이용하여 발생시키는 정보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와 제휴사는 이를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② 당사와 제휴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CI),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내/외국인 정보, 주소, 통신사 등 회원가입신청서상 기재된 개인식별정보 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이며, 회원의 CI 정보는 휴대폰 인증 방식 서비스 를 이용해서 본인확인기관(신용평가사)으로부터 수집합니다.
    	③ 당사와 제휴사는 본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동의방법은 법정대리인에게 휴대폰 인증 방식 서비스를 이용해서 동의를 받습니다.
    
    제 10조(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당사와 제휴사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당사는 포인트 결제 및 정산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멤버십카드 발급, 이용 및 포인트 관련 정보 등을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② 본조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와 제휴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관리) 
    ①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9조 및 제 10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통하여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저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 13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개인정보관리) 
    ①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당사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 15조(서비스의 변경) 
    ①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카드관련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제휴사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당사 및 제휴사가 포인트 적립률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률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서비스의 종료) 
    ①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7조(변경사항의 통지)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약관개정) 
    ①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약관 변경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그 내용을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일간신문 공고
    4. 제휴사 매장 內 공지
    5. 일간신문 전단 內 공지
    6. 휴대폰 단문메시지(SMS)
    ②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당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 내용을 지체없이 1개월 이상 게시하고,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③ 당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④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⑤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①항 내지 제③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본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19조(발급사의 지위 변경)
    	① 당사는, 본 약관의 시행 이전에 제휴사로부터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은 회원들에 대하여 각 제휴사가 부담하고 있던 모든 권리 및 의무를 제휴사로부터 인수하여 본 약관의 시행일부터 회원들에게 직접 부담합니다.
    ② 본조 제①항에 따른 약관개정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당사 또는 멤버십카드를 발급한 제휴사에게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1조(약관 위반시 책임)
    ①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포인트 사용에 따른 제휴사 등과의 결제 및 정산을 비롯한 본 약관에 따른 회원에 대한 책임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제 22조(관할법원)
    본 약관 및 카드의 발급과 사용에 관하여 발생하는 제반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관련된 모든 분쟁의 발생시에는 회원님의 주소지, 당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전자랜드 오프라인 매장 개인정보 처리 동의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동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은 전자랜드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 서비스(물품 및 서비스 상품에 대한 주문 및 접수, 대금결제, 주문상품 배송, 전자랜드  포인트카드 고객정보 수정, 포인트카드 포인트 조회 및 회원에 대한 각종 편의서비스 제공 등)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회원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CI),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정보, 통신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2)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할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포인트 차감안내,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3)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 고객 서비스 처리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4)생년월일, 성별,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5)그 외 선택 항목 :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셋째,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마케팅,광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전자랜드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오프라인 가입시 수집 항목]
    - 필수 항목 :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CI),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정보, 주소, 통신사
    - 선택 항목 : 관심품목, 이메일 등
    
    회사는 전자랜드  내에서의 설문조사 이벤트 행사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회원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3. 전자랜드 프라이킹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이 전자랜드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3. 전자랜드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 조사, 이벤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겅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단, 무분별한 탈퇴 및 재가입 또는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통합회원 탈퇴 후 회원의 CI를 1개월간 보유합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위 개인정보의 필수적인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는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전자랜드 멤버십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단, 고객은 필수적 수집사항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시 전자랜드 멤버십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제공에 관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제공에 관한 사항 
    
    ■ 제공받는자
    - 전자랜드  제휴카드 발급 관련 기관에 대한 제공 : 삼성카드㈜
    - 가전제품 메이커 VIP 멤버십 서비스 제공 : LG전자㈜
    
    ■ 제공 목적 및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제휴사명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LG전자 LG전자 VIP 멤버십 회원정보 공유 및
    우수회원 혜택 제공
    고객명, CI, 연락처(일부, 뒤4자리), 주소(일부, 시군구) 고객의 정보활용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회시까지
    삼성카드 전자랜드 신용카드 안내 및 발급 권유
    카드발급 신청 등의 텔레마케팅 이용 목적
    고객명, CI,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제3자 제공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받은 날로부터 6개월까지지
    ※ LG전자 VIP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는 LG전자 VIP 멤버십 가입을 의미합니다.
    상기 제공내용을 제외하고, 전자랜드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 기업기관에 공개 하지 않습니다. 전자랜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공개를 동의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홈페이지 및 회원가입 신청서에 게시한 전자랜드 서비스 이용 약관이나 기타 회원 서비스 등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4) 전자랜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5)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6)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에게 개인정보를 공유 기할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 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 위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제공에 관한 동의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개인정보의 선택적 제공을 통하여 제공 가능한 관련 편의 사항 등(사은품, 쿠폰, 무상 A/S연장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실명인증
  •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실명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뒤로가기 확대보기 TOP
팝업 닫기
타임세일 프로모션 명칭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