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조식품 쉽게 만드는 ‘식품 건조기’가 대세


 

▲ 사진 : YTN 뉴스와이드 캡쳐

 

한때 큰 화제가 되었던 슬로푸드, 그중에서도 건조 음식이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모든 음식은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때문에 옛 선조들도 거둔 과일과 채소를 말려 겨울의 식량과 간식으로 즐겨 먹곤 했다. 이는 말린 과일과 채소는 말리기 전보다 영양이 최대 10배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영양공급을 대신해 주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말린 음식, ‘건조식품’을 즐겨 찾고 있다. 그러나 건조식품을 구매하기에는 가격적 부담이 크고 직접 말려서 섭취하기에는 위생, 공간, 시간 등 다양한 어려움에 부딪힌다. 그래서 최근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쉽게 건조식품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품 건조기’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 식품건조기 (사진:리큅. 한일전기)

 

 

식품건조기는 건조하는 시간을 대폭 줄여주고 건조하는 동안 부패하거나 벌레, 곰팡이 등이 생길 수 있는 우려가 사라져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과일과 채소를 챙겨 먹기가 쉽지 않은데 건조하면서 줄어든 부피는 보관도 용이하고 간식처럼 틈틈이 섭취하면 건강에도 좋다는 희소식이다.

 

식품건조기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꽤 오래 전이지만 현재까지도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유지되고 있다고 한다. 이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가전 시장에서는 보기 힘든 광경이라고 한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식품건조기는 꾸준히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상품

공유하기

팝업 닫기
뒤로가기 확대보기 TOP
팝업 닫기
타임세일 프로모션 명칭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