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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 쇼핑몰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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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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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수집의 분류 및 목적 테이블입니다.
    분류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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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랜드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 제공 물품의 주문, 물품의 배송ㆍ청구서 등 우편발송, 대금 결제ㆍ정산, 구매정보 관리
    맞춤ㆍ대량 견적 서비스 제공 맞춤ㆍ대량 견적을 제공받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견적 서비스 제공
    방문상담 신청 방문상담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 및 맞춤상담 진행
    고객문의ㆍ민원 응대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객제안, 민원인의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반품ㆍ환불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요청사항 처리
    마케팅 및 광고 서비스ㆍ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SMSㆍE-mail 등을 통한 마케팅 및 이벤트 안내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계 등을 활용한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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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수집의 분류 및 목적 테이블입니다.
    목적 분류 항목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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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ID 가입: 위 통합회원 가입 정보 및 네이버 계정 ID, 비밀번호
    - 카카오ID 가입: 위 통합회원 가입 정보 및 카카오 계정 ID, 비밀번호, 닉네임 및 프로필 사진,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 애플ID 가입: 위 통합회원 가입 정보 및 애플 계정 ID, 비밀번호
    - 기업회원 가입: 담당자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선택 - 통합회원/카카오ID/애플ID/개인사업자 가입: 성별, 전화번호
    - 네이버ID 가입: 별명, 연령대, 프로필 사진
    - 기업회원 가입: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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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 관련 정보
     > 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거래번호, 결제승인번호, 멤버십 번호 등
     > 무통장입금: 은행명, 가상계좌번호, 입금자명, 거래번호 등
    선택 - 포인트 카드 번호
    맞춤ㆍ대량 견적 서비스 이용 필수 - 성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방문상담 신청 필수 - 성명, 연락처, 방문 희망 지점, 방문 희망일, 구매 희망 제품, 예식일
    고객문의ㆍ민원 응대 필수 - 성명
    선택 -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마케팅 및 광고 선택 -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신규 서비스 개발 필수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등 자동생성ㆍ수집정보
    아울러,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의 항목이 자동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 및 중단 기록, 홈페이지 방문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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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웹페이지, 모바일 앱, 이메일, 팩스, 전화, 배송요청, 상담게시판, 경품행사 및 이벤트 응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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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회원 및 비회원 구매고객(이하 "회원"이라 한다)이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 의 개인정보는 전자랜드 쇼핑몰에서 안전하게 보유하며 서비스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전자랜드 쇼핑몰 이용약관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명시된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4.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 단, 무분별한 탈퇴 및 재가입 또는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통합회원 탈퇴 후 회원의 CI를 1개월간 보유합니다.
    ※ 통합회원 탈퇴 후 1개월 내 재가입 불가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 수집항목,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수사목적으로 관계 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당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으로 구성된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정보 테이블입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LG전자(주) LG전자 VIP 멤버십 이용을 위한 회원정보 공유 및 우수회원 혜택 제공 회원명, CI, 연락처(일부, 뒤4자리), 주소(일부, 시군구) 회원의 정보 활용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주)SK 플래닛 OK캐쉬백 사용을 위한 OK캐쉬백 회원가입 여부 확인 회원명, CI, 생년월일, 성별 OK캐쉬백 서비스 해지시까지
    삼성카드(주) 전자랜드 신용카드 안내 및 발급 권유
    카드발급 신청 등의 텔레마케팅 이용 목적
    회원명, CI,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제3자 제공 동의 철회시 또는 제공받은 날로부터 6개월까지
  •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자,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등에 대하여 개별적으로 또는 공지의 형태로 고지한 후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를 구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당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전문업체에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으로 구성된 개인정보 처리업무 정보 테이블입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CJ대한통운(주) 주문상품의 배송
    배송위치/도착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
    (주)KT SMS 발송
    (주)케이지이니시스 결제 서비스
    삼성카드(주), 롯데카드(주) 제휴카드 발급 서비스,
    SCI평가정보(주) 본인확인 서비스
    ㈜11번가 / ㈜코리아e플랫폼 모바일 상품권 및 교환권 발송
    (주)엠앤와이즈 정보성 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업무
    (주)제이씨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사은품 발송 및 이용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인프라의 관리
    삼성에스디에스(주)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
    (주)서울청과 상품 및 사은품 배송
    그 외 협력사
    협력사명 보기
    주문상품의 배송
  •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이용금지,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 유지, 재위탁 제한,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회원이 전자랜드 쇼핑몰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문의내용이나 불만 내용에 대하여 당사와 연관이 되어 있는 협력업체와의 관계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신속한 서비스를 위해 해당 협력업체에게 회원의 개인정보 및 접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 회원은 온라인몰에서 언제든지 등록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MY LAND > 회원정보 >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
    2. 『MY LAND >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회원탈퇴 신청
  • 회원이 고객센터(080-010-8000) 또는 관리자메일(priceking@etland.co.kr)로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회원탈퇴 요청 시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즉시 조치를 진행합니다.
  •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다른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기간 경과, 이용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은 후 파기 절차를 진행합니다.
    2.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에 근거하여 일부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분리ㆍ보관합니다.
    1.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의5(개인정보의 파기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1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고객(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를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그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기간은 로그인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3. 당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ㆍ관리하기 30일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고객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4. 별도로 저장ㆍ관리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되며, 당사는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1) 미이용 기준: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전화 및 문자 발송을 하지 않고,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6. 2) 분리보관 방법: 일반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물리적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별도 저장, 관리하며,담당자 이외 일반 직원의 접근 제한
    7. 3) 분리보관 정보의 보유기간 : 해당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단, 관련 법령에서 보유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 법령에서 정한 기간
    8. 4) 분리보관 정보의 활성화: 회원의요청이 있는 경우 활성화 조치, 단, 회원이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로그인한 경우 회원의 활성화 요청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제7조 (쿠키의 운영 및 활용)

  • 당사는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cookie)’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로서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활동분야를 파악하여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에 활용합니다.
    2. 회원이 관심을 갖고 본 상품과 콘텐츠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고, 이벤트 참여 및 기획전 방문 분석 등을 통하여 회원의 관심 분야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활용합니다.
  • 회원은 쿠키의 제공에 대한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여부 선택
    2. Chrome의 경우
      • 우측 상단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쿠키 허용여부 선택
    3. Safari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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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 기술적 대책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서버 보관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전자랜드 쇼핑몰이 관리적 보호대책을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개인의 실수로 인해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의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제9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당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전자랜드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개인정보 관련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상담: 080-010-8000)
    구분, 성명, 이메일로 구성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정보 테이블입니다.
    구분 성명 이메일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마케팅팀 권혁대 belt@etland.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마케팅팀 김진희 jinhee.kim@etland.co.kr
  • 회원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친절하게 답변 및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 침해/피해와 관련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po.go.kr /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4.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 1833-6972)

제11조 (광고성 정보 전송)

  • 당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당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합니다.
    2.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제12조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21.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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