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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VIP 멤버십 가입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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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엘지전자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VIP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하여 멤버십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VIP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하여 본 약관 제3조의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여 회사로부터 고유번호를 발급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 2.“VIP 멤버십 우수회원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구체적인 내용은 본 약관 제5조에 기술한 바와 같습니다.
  • 3.“제휴 거래선”이란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VIP 멤버십 회원가입 신청업무의 대행 및 VIP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 및 법인소속 매장으로LG베스트샵, 하이마트, 전자랜드, 백화점,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등을 의미합니다. 단, 온라인 매장은 제외되며, 제휴 거래선의 추가 및 제외에 관하여는 회사의 대표사이트(http://www.lge.co.kr)내에 게시합니다.

제 3 조 (회원가입)

  •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VIP 멤버십 신청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2. 만14세 미만 아동이 회원이 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4 조 (회원탈회 및 자격상실)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 또는 위탁 관리하는 대표사이트(htto://www.lge.co.kr), 콜 센터(1544-7777),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방법을 회원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회의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이 정지 또는 상실되었음을 정지ㆍ상실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SMS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단, 제4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시에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또는 허위의 내용을 기재ㆍ등록하거나 회사가 제시한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사망한 경우. 이 경우 회원 자격 및 기타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는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제휴 거래선에서 실제로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구매금액을 회원의 명의로 적립한 경우. 이 경우 부정 적립이력은 소멸됩니다.
    • 다른 회원의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정보통신 이용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본 조 제2항 각 호의 사유로 자격이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회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 기타의 경우에는 회원탈회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 5 조 (VIP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제휴 거래선에서 1년 동안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의 구매실적이 500만원 이상인 회원(이하 “우수회원”이라 함)에게 본조 제5항에 따라 기본 하자보증기간 외에 추가적으로 제품 고유의 하자에 대한 무상 A/S("수리"만을 포함하며 "교환/환불" 등의 다른 서비스는 제외함. 이하 본 약관에서 동일함)를 제공합니다.
  • 2. 회원의 구매실적은 VIP 멤버십(또는 Bestshop 멤버십) 가입 이후에 구매한 건만 인정되며, 회사의 제품 출하가를 기준으로 산정되므로 실제 회원의 구매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구체적인 구매실적은 회사의 대표사이트(www.lge.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무상 A/S 대상제품(이하 “대상제품”이라 함)은 우수회원 기준을 달성한 날 기준 과거 1년간 구매한 5대 품목에 한합니다. 이때 5대 품목이라 함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본체, 김치냉장고를 의미하며, TV벽걸이/스탠드 자재, 300L미만 냉장고, 와인냉장고, 영업용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배관자재 등 악세서리 및 소모품은 제외됩니다.
  • 4. 5대 품목은 사전고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제3조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5. 우수회원 달성여부는 회원이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때 마다 전산 확인하고, 전산 확인을 통해 구매실적이 본조 제1항의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에는 본조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이미 무상 A/S 대상제품으로 인정된 경우에는 무상 A/S 기간동안 본조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6. 본조에서의 무상 A/S란 대상제품별 기본 무상보증기간 종료 후 추가로 제공되는 무상 A/S를 말하며, 무상 A/S 기간은 대상제품의 배송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기본 무상보증기간(에어컨 2년, 기타제품 1년) 종료 이후 추가 기간(에어컨 1년, 기타 제품2년)으로 합니다. 무상 A/S는 제품자체의 하자로 발생하는 경우에 한정되고, 고객 과실에 의한 대상제품 고장의 경우에는 무상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7. 대상제품의 식별은 구매자 정보와 제품번호(S/N)를 기준으로 하고, 제품번호(S/N)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구매자 정보를 회원으로부터 확인하여 해당 여부를 판정합니다.
  • 8. 우수회원이 구매하여 선물한 제품에 대해서도 동일한 혜택이 제공되고, 본 조 제6항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 여부를 판정합니다.
  • 9. 구매취소 및 구매금액변경 등으로 인하여 우수회원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에는 무상 A/S 혜택이 제공되지 않으며, 이의가 있을 경우 회원은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정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계속하여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0. 제품 고유의 하자에 의한 교환/환불 발생시에는 무상 A/S 서비스의 대상이 되지 않고,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따라 교환/환불 처리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관리)

  • 1.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실의 통지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관한 내용은 서비스 변경이나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관하여는 관련 법규에 따라 회원에게 안내하고 동의를 받을 것이지만, 변경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그 내용을 안내해드리며, 별도의 약관변경절차는 생략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철회할 수 있고,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사 대표사이트(http://www.lge.co.kr), 콜센터(1544-7777)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방법 등을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동의철회와 열람 및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 및 정정의 조치를 취하고 지체 없이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종료)

관련 법령의 제정 및 개정, 감독기관의 구속력 있는 명령, 서비스 원가 변동 기타의 사유로 부득이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 예정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2조 제1항에 규정된 고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 9 조 (약관 위반시의 책임)

  • 1. 회사와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배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면책사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VIP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약관 개정)

  • 1.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함)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통보, 서면 통보, 회사 대표사이트 내 게시, 제휴 거래선 매장 내 게시, 일간지 공고,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방법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 2.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3.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본 조 제1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날로부터 효력 발생일까지 탈회 요청을 통해 탈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해결은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의 관할조항에 의한 관할법원에서 해결합니다.

부칙

  • 1.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 2. 2017년 2월 2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 1. 제공받는자

    - 가전제품 메이커 VIP 멤버십 서비스 제공 : LG전자㈜

  • 2. 제공받는자의 이용 목적

    - 무상서비스 연장 혜택 제공(조건에 한함), 행사공지(전자랜드에 해당되는 내용에 한함)

  • 3. 제공할 개인정보 항목

    - 휴대폰 전화번호(일부), 주소(일부), LG전자㈜ 제품 구매내역 전체

  • 4. 보유/이용기간

    - 위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전자랜드 멤버십 가입해지(탈퇴확정)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전자랜드 멤버십 가입해지(탈퇴확장) 후에는 위의 기재된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 5.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 불이익

    - 위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제공에 관한 동의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개인정보의 선택적 제공을 통하여 제공 가능한 관련 편의사항 등(무상 A/S연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